Today I Lived/Codebrick - 2021

[TIL] 2021.11.22 - 제대로 아는게 하나도 없다는걸 깨달았다.

장 상 현 2021. 11. 22.

오늘은?

 

발표 준비

 

esther 님의 ArgoCD 강의

 

회고

 

원어민들 앞에서 영어로 발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기 싫어!!!!!!!!!!!!!!!!!!!

 

근데 잘하고는 싶어...

 

에자일이란? Restful API 란? 자바스크립트는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동작하는가?

 

세 주제를 놓고 고민.

 

결론은, 면접 때 케이 님께 털린? 자바스크립트의 동작 원리에 대한 발표를 하기로 결정.

 

대본 짜고, 피피티 만들기로 하루 종일이 다 가네 어으!

 

근데 키노트 좋아! 역시 맥북!!!

 

덕분에 자바스크립트의 동작 원리와 그에 대한 설명에 필요한 영어 단어를 잔뜩 수집했다.

 

오... 역시 시련은 인간을 성장시키나?

 

매번 느끼지만,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다.

 

부끄러움은 잠시, 후회는 영원히.

 

자신감 넘치게 창피하자.

 

 

오늘도 찾아온 esther 님의 세션! 이번엔 ArgoCD!

젠킨스처럼 CI/CD지만 더 이쁘고 직관적이야! 오픈소스야!

 

실제로 영업? 중인 서비스의 무중단 배포 직관... 무서워서 나는 아무것도 누르지 않을 테다.

 

매번 느끼지만, 이런 강의를 돈 받으며 들어도 되는 거냐고?

 

주니어의 천국. Codebrick!!!

 

 

Today's highlight

개인 채널에서 제대로 아는 게 하나도 없다는 것을 자백했는데, CTO 님께 딱 걸림.

 

오늘의 명언

 

자신감은 전염된다.

 

자신감의 부족도 마찬가지다.

 

- vince Lombard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