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ived/Codebrick - 2022

[TIL] 2022.04.14 - 행복한 목요일

장 상 현 2022. 4. 14.

오늘은?

 

어쩔 살롱

 

에스더 님과 주간 멘토링

 

회고

 

어쩔 살롱

 

매주 흥미롭지만, 오늘의 어쩔 살롱 주제들은 특히 너무너무너무너무너어ㅓㅓㅓㅓㅓㅓ 무 재밌는 주제들이었다

 

k6를 사용한 load test

 

open order 상황에 대비한 scaling 고민

 

카프카 이벤트 부하 이슈

 

- 테이블 이름을 키로 쓰는 게 맞는가? 상황에 맞춰 키를 분산하는 게 중요하다

 

- 파티션을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가?

 

매주 이 시간이 회사 생활하며 가장 즐거운 시간이다!

 

나도... 나도 저분들처럼 끝없이 연구하고, 공유하고 싶다

 

저곳에서 놀고 싶다!!!

 

 

에스더 님과 주간 멘토링

 

지난주에 이어 새로운 숙제를 내주셨다

 

Flex를 알게 되었으니, 이번에는 Grid!

 

Grid Garden

A game for learning CSS grid layout

cssgridgarden.com

 

 

회사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그려보고 싶다!!! 가 나의 목표였으나

 

아키텍처는 그리는 순간 아웃데이트 되어 버리고

 

매일 모든 팀의 작업을 이해하고 아키텍처만 그리고 있을 순 없다는 결론이지만

 

적어도 내가 속한 팀의, 내가 작업한 내용들을 이쁘게 잘 그리려고 노력하면서 나의 이해와 결과물이 좋아지고

 

그것들을 잘 공유한다면, 오예 좋은 개발자!

 

 

주석은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항상 5:5에 가까운 비율로 나뉘어 전쟁이 일어나는 내용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 게 되었다

 

우리 회사는 형상관리로 GIT을 사용하며 Jira 카드와 함께 커밋을 하기에

 

커밋 로그만 잘 쌓아두고, 또 잘 읽는다면 어설픈 주석보다 훨씬 낫다는 판단을 하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조차 돌아서면 이해를 놓을 것 같은 코드에는 주석을 달아보자

 

가 오늘의 결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