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ived/Codebrick - 2022

[TIL] 2022.08.08 - 하루 종일 퀘스트 깨는 꿀잼 라이프

장 상 현 2022. 8. 8.

깔딱 고개(Gray Zone)를 넘어오며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추상화를 이해하기 쉬운 만큼 구체화에 애를 먹는다는 것을 다시금 인지했는데

 

하지만 오히려 좋아

 

한 번에 이해가 안 되는 게 있다 한들 반복해서 이해해 내면 더 깊이 알게 된다는 사실에 신났고

 

이번 기회에 In-Memory Database를 제대로 알게 되었다 (정말?)

 

ElastiCache를 CDK 문법으로 사용해 보려는 시도도 제법 했으며 (실패)

 

Redis 외에도 Caching에 사용될 다른 In-Memory Database는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다가

 

한국산 제품이 제법 존재하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예제가 없다시피 해 슬펐고

 

MySQL에 memory engine이 존재하여

 

In-Memory Database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았다! (알기만 했다)

 

근데 Redis 데이터를 십만 개 불러오다가 안 그래도 뜨거운 인텔 맥북이 진짜로 불날 뻔

 

core boost를 진짜로 꺼버릴라!!!

 

그냥 클래식하게 쿼리 하는 맛을 계속 보는 걸로 하하하

 

그러니까, Memory Database를 왜 사용하냐면

 

Pareto principle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Statistical principle about ratio of effects to causes The Pareto principle applies to raising funds: 20% of the donors contribute 80% of the total The Pareto principle states that for

en.wikipedia.org

그러하다

 

결론은

 

고통과 재미가 양립하는

 

기묘하게 신나는 삶 ㅋㅋ

 
 
 

댓글